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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레이 EV 국고 보조금 512만 원 확정입니다. 따라서 서울시 기준 4인승 승용 풀옵션 실 구매금액은 2,433만 원(전기차 국고 보조금 512만 원, 서울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135만 원)입니다. 2천만 원대 '가성비' 전기차 레이 EV, 지역에 따라 1천만 원대 구입도 가능해, 정말 난리 났습니다.!
레이 EV 가격, 보조금
레이 EV는 중국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장착으로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LFP 배터리는 일반적인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에 비해 약 30%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단, 에너지 밀도가 낮아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짧습니다. 레이 EV 자세한 가격표는 아래 파일 확인해 주세요!
레이 EV 가격은 국고 보조금 512만원, 지역별 지자체 보조금 더하면 최소 647만 원부터 최대 1,528만 원가량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국고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포함한 가격비교 | |||
레이 EV 승용 | 레이 EV 1인 밴 | 레이 EV 2인 밴 | |
라이트 | 1,247 ~ 2,128만원 | 1,207 ~ 2,088만원 | 1,217 ~ 2,098만원 |
에어 | 1,427 ~ 2,308만원 | 1,258 ~ 2,133만원 | 1,267 ~ 2,148만원 |
레이 일반 모델 가격은 1,390만원 ~ 1,815만 원입니다. 레이 EV를 일반모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레이 EV의 짧은 주행거리가 걱정되지만, 연비 및 가격을 비교하면 경쟁력 있는 가격입니다.
제원
전장, 전폭, 전고, 축거, 윤거 전/후
배터리
- 레이 EV에 들어간 배터리는 중국 CATL 제품으로 높은 안정성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35.2kwh이며, 주행거리는 복합 205km입니다. 단, 상온과 저온 주행거리는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주행거리 비교 | |
상온 : 238km | 저온 : 163km |
- 모터 최고 출력은 64.3kW, 모터 최대 토크 147 Nm입니다.
에너지 소비 효율
- EV 2WD : 14인치 타이어
- 전비 (km/kwh) : 복합 5.1, 도심 6.0, 고속도로 4.4
- 1회 충전 주행거리 (km) : 복합 205, 도심 233, 고속도로 171
- 연료 : 전기
- 공차중량(kg) : 1,295
- 축전지 정격전압(V) : 265
- 용량(Ah) : 133.5
디자인
외장
-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14인치 알로이 휠은 균형 잡힌 그래픽 재미를 전달합니다. 클린한 센터 가니쉬 위에 육각형 충전구가 위치하여 전체적인 통일감이 유지됩니다.
내장
- 하이테크 편의성을 더한 경형 최대 공간
- 슈퍼비전 클러스터(10.25인치 칼라 TFT LCD) 적용
- 시동버튼이 통합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가 적용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 오토홀드 :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차량이 정지한 후 브레이트 페달에서 발을 떠고 있어도 정지 상태가 유지되는 기능
- 운전석 통풍시트
- 운전석 풀 폴딩시트 : 운전석 등받이를 앞으로 접을 수 있게 설계됨.
- 대용량 루프콘솔, 동승석 시트 언더트레이